약관

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본 약관은 2024.09.17.부터 적용합니다.

이전 약관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help.wce.kr/notice/category/14764 

  

제1조(목적)

1. 본 약관은 위서클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wce.kr'(이하 '사이트'라 합니다)  전자상거래 서비스와 관련하여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하여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본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라 함은, 위서클이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운영하는 주체를 말하며, 아울러 'wce.kr'을 통해 제공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오픈마켓'이라 함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이용자'간 상품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3. '모바일앱'이라 함은, '회사'가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의 이용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은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다시 '일반회원'과 '판매회원'으로 나뉩니다.

6.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7. '판매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파트너와 같은 서비스를 판매할 의사로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이용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8. '일반회원'이라 함은, 상품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전달한 이용자를 말합니다.  

9. '상품'이라 함은, '판매회원'이 '오픈마켓'을 통하여 판매하는 재화 및 용역 등 일체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은 본 약관 상의 용어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라 해석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진 내용 중 청약철회, 발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규제법'이라 함)',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이하 '전자문서법'이라 함)', &전자금융거래법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소비자기본법' 등 관계 법령(이하 '관계법령' 이라 함)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온라인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5.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적용일자 이전 체결된 계약은 개정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받고자 하는 뜻을 '회사'에게 전달하고, '회사'가 여기에 동의한 경우 개정약관을 적용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시스템의 유지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 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으로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복구 예정 일시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립니다. 

 

제6조(제공하는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발 및 운영서비스0

2. 판매관련 지원서비스:

3. 구매관련 지원서비스:

4.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0

5. 서비스 제공에 따른 정산 서비스:

6.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7.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제7조(전자상거래 플랫폼 서비스)

1. '회사'는 '오픈마켓'을 통해 '사이트'에서 '판매회원'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2. '회사'는 판매촉진을 위하여 국내외 포털 사이트, 가격비교 사이트, 제휴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당사자와 협의하여 할인행사 등의 이벤트를 실시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정보를 사전에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에 게재합니다. 이 때 '회사'는 게재하는 상품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상품정보 외의 사항을 함께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가입)

1.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의 사유가 없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 불완전한 부분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가입승낙 안내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가입 시 기입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게시판 또는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판매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판매회원 전용화면(이하 '전용화면'이라 합니다)을 통하여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을 이행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본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3. 관계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공서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11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하며, 다음 각호의 사유 발생 시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1. 시스템의 긴급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

2.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불가항력적 사유에 의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의 '상품의 판매가격 및 이용료'. '판매대금의 정산 및 지급' 규정에 따라 '판매회원'에게 대금을 정산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면책규정'에서 정하는 바와 같이 '판매회원'이 '일반회원'에게 제공한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하고 사실에 근거하여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허위정보 또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기타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용자'는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이용자'는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온라인을 통하여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수정이 지연되어 발생하는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는 자신의 회원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관리상의 부주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에 대하여 매도, 증여,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판매회원'은 자신이 제공하는 '상품'에 대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본 약관 '판매회원의 의무'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7. '일반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한 경우 이에 대한 대금 지급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13조(판매서비스 이용계약)

1. 판매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판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 때 회원은 '판매회원' 자격을 부여 받게 됩니다. 이용 승낙의 의사표시는 해당 서비스 화면 또는 가입 신청 시 기재한 e-mail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의 체결시기는 제1항에 따라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하며, '회사'는 본 약관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에서 정한 가입 거부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14조(판매서비스의 이용계약의 해지)

1. '판매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하며 판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판매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계약'은 '판매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3. 본 계약의 해지통보에도 불구하고 계약해지 시점까지 발송되지 아니한 주문상품, 교환 또는 환불 요청이 접수된 경우 '판매회원'은 상품의 발송, 교환 및 환불에 필요한 협력을 다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본 의무는 정산완료가 확인되거나 구매자에 대한 조치가 완료되면 종료합니다.

 

제15조('회사'의 '이용계약'의 해지 및 '판매회원' 자격상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별도의 최고 없이 '판매회원'에게 계약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허위 또는 과장된 상품정보를 게재한 경우

2. 관계 법령에 위반하는 등 부적합 상품을 등록 또는 판매한 경우 

3. '판매회원'이 비밀누설하거나 본 약관에 위반하여 고객정보를 이용한 경우 

4. '판매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회사'가 그 개선을 요청하였으나, 정당한 사유없이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5. '판매회원'이 본 약관에 정한 의무를 누적 3회 위반한 경우

6. '판매회원'이 '일반회원'에게 직거래 유도행위를 한 경우 

7. '판매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아 휴면계정 처리된 경우 

8. '회사'의 시스템 및 서비스를 악용하여 스팸정보전송, 악성프로그램 유포 등 법령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본 약관의 당사자 중 일방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은 별도의 최고 없이 계약 해지 의사를 통지하여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 당사자로부터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이 경과할 때 까지 특별한 사유나 해명 없이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감독기관에 의하여 영업 또는 허가의 취소 또는 정지 등 처분을 받은 경우 

3. 파산, 화의 또는 회사정리 절차의 신청이 있거나 스스로 이를 신청한 경우 

4. 발행한 어음 또는 수표가 부도로 되거나 은행과의 거래가 정지된 경우 

5.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6. 기타 계약기간 내 계약의 이행이 불가능 하거나, 계약 목적을 달성할 수 없게 할 만한 중대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그 해지된 날 기준으로 본 약관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판매대금을 정산합니다.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도 해지 시까지 발송되지 아니한 주문된 상품 또는 교환 또는 환불 요청을 받은 상품이 있는 경우 판매자는 상품의 발송, 교환 및 환불에 필요한 협력을 다하여야 할 의무가 있으며 본 의무는 판매대금의 정산이 완료되거나 '구매자'에 대한 모든 조치가 완료된 것이 확인된 경우 종료합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해당 '판매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6조(판매자의 통지의무)

1. '판매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전용화면'을 통해 변경하여야 하며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문서를 '회사'에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주소, 상호, 대표자 등 사업자 등록증에 명시된 사항이 변경된 경우

2.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

3. 자본구성에 중대한 변경이 있는 경우

4. 개인사업자가 법인으로 또는 법인이 개인사업자로 변경된 경우

5. 기타 연락전화 및 휴대전화, 전자우편주소 등의 변경이 있는 경우 

본 조의 의무를 게을리 하거나 누락하여 발생한 모든 문제는 '판매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7조(판매회원의 의무)

1. '판매회원'은 이 약관과 '회사'의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상품의 등록, 판매진행과정의 관리, 구매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발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등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사이트' 내의 전용 게시판 등을 통해 접수된 '상품' 관련 문의에 대하여 성실하게 응하여야 하며, 적절한 답신을 작성하고 게재해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일반회원'의 구매취소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하며, 취소에 필요한 절차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은 물품등록시 '일반회원'과 직거래를 유도하는 문구를 기재하는 내용,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는 내용, 및 기타 위법한 문구 또는 사진을 등록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판매회원' 및 '상품'에 대한 등록 취소 및 삭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판매회원'은 '상품'의 재고를 충분히 확보하여야 하며, 정상적인 판매에 차질이 예상되는 경우 지체없이 판매를 중지하고 '회사'와 '일반회원'에게 이를 알 수 있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6. '판매회원'은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판매회원'의 신용등급 표시를 '회사'의 동의 없이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일반회원' 및 다른 '판매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와 상당한 인과관계 있는 모든 손해를 배상해야합니다. 

7. '판매회원'은 '사이트'에서의 상거래와 관련하여 관계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8. '판매회원'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특정한 인 · 허가 등의 자격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요건을 흠결없이 갖추고 유지하여야 합니다.

 

제18조(등록된 상품정보의 취소 및 삭제)

'판매회원'은 '전용화면'을 통해 상품 정보를 등록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그 등록을 취소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상품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 및 중복 등록, 판매를 가장한 등록

2. 중요 판매정보에 오기 또는 모순이 있는 등록

3. 과다한 허위출고 또는 명백한 허위출고의 반복

4. '판매회원'과 연락이 두절된 경우

5. '판매회원'의 고객문의 처리율 및 만족도가 저조하고 개선되지 않는 경우

6. 상품 카테고리 오등록또는 동일 또는 유사한 카테고리에 상품을 중복으로 등록하는 경우

7. 파트너 약관을 위반한 경우(해당 약관은 본 약관과 별도로 표기됩니다)

8. 기타 '회사'의 상품관련 서비스 비용이 과다하게 발생하는 경우

 

제19조(상품의 등록 및 관리)

1. '판매회원'은 '상품'에 관한 정보와 판매가격, 재고, 발송 자료, 자료 다운 링크 등 판매와 관련된 정보를 '전용화면'에서 직접 등록하여야 하며, 그 내용이 사실과 부합하도록 상시 관리하여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상품'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에 대하여 그 진실성을 보장하여야 합니다. 표시된 '상품'의 정보에 허위사실이 있을 경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판매회원'이 부담합니다. 

 

제20조(상품의 판매가격 및 이용료)

1. 상품의 판매가격은 '판매회원'이 결정합니다. 다만 할인쿠폰이나 이벤트 등 가격을 할인하는 경우 판매가격은 차감된 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2. 상품의 판매와 관련된 제반 비용(이하 '서비스 이용료'라 합니다)는 '회사'가 결정하며, '판매회원'이 '전용화면'에서 상품을 등록할 경우 이를 알 수 있게 적절히 표시합니다. 

3.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 이용료'는 부가서비스 이용료 및 판매 이용료, 기타 이용료로 구분됩니다. 각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료의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서비스화면에 별도로 게재합니다. 

1. 부가서비스 이용료- 부가서비스 이용료는 판매성사 여부, 반품 여부에 관계없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이용계약'해지에 따른 판매취소, '회사' 서비스 상의 하자로 인하여 상품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거나 판매가 취소되는 경우에는 상품등록이용료를 환불합니다. - 광고나 이벤트의 경우 별도의 개별약관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판매 이용료- 판매이용료는 각 상품 카테고리 별로 정해진 기준에 따라 판매된 수량에 비례하여 판매자에게 부과됩니다.- 판매이용료는 정산시 공제됩니다. 다만 반품 또는 판매취소의 경우에는 판매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이용료를 신설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전용화면'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회사'는 '판매회원'과 협의하여 할인쿠폰을 발행 적용할 수 있고 '일반회원'가 이를 사용하는 경우(단, '판매회원'이 '회사'와 협의하지 않고 임의로 판매금액을 할인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판매이용료는 할인쿠폰 금액을 차감한 금액을 기준으로 부과합니다. 

일반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대가로 수수료, 회원료 등 각 상품의 구매시 또는 별도로 회사가 정한 요율이나 기준에 따라 서비스 이용료를 회사에 지급해야 한다.

 

제21조(판매부적합 상품)

1. '회사'는 관계법령 또는 일반 거래관행, 사회통념에 따라 개별적으로 판매부적합 상품 여부를 판단하여 제재할 수 있습니다. 

2. '판매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판매부적합 상품이 등록된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지시키고 이 사실을 '판매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만약, '판매회원'의 고의에 의한 등록으로 판단될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판매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판매부적합 상품이 판매된 경우, '회사'는 즉시 해당 상품의 판매를 중지하고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이 때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계 기관에 위 사실을 즉시 신고할 수 있습니다.

4. 판매부적합 상품을 등록한 경우 그 등록에 사용된 이용료 등 제반 비용은 환불되지 않으며, '판매회원'은 매매 부적합 물품의 등록 및 판매에 대한 모든 법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22조(판매회원의 수신확인통지)

1. '판매회원'은 '일반회원'이 상품 등에 대하여 구매신청을 한 경우 그 내용을 확인하는 내용의 수신확인통지를 하여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일반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가 있는 경우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내용의 변경 또는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판매회원'은 발송 준비 전 '일반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일반회원'이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 본 약관의 '청약철회 등'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3조(계약의 성립)

1. '판매회원'은 다음 각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본 약관의 '일반회원의 구매신청' 조항에 따른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일반회원'이 구매를 신청한 경우

3. 재판매, 기타 부정한 방법이나 목적으로 구매 신청하였음이 인정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판매회원'의 기술상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판매회원'의 승낙이 전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판매회원'이 승낙 의사표시를 하는 경우 '일반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여부, 구매신청 정정 및 취소 등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제24조(결제방법)

1. '일반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은 다음 각호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결제

3. '회사'가 지급한 결제 가능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회사'는 '일반회원'이 결제수단에 대한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한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회사 등) 또는 결제대행업체(PG)의 기준에 따라 '일반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능한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정책 및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회사 등) 또는 결제대행업체(PG)의 기준에 따라 '일반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금의 지급 또는 결제를 위하여 입력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일반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25조(적립금 및 할인쿠폰)

1. '회사'는 '상품' 등을 구입하거나 구입한 '일반회원'에게 경품, 사은품 등의 목적으로 적립금, 할인 쿠폰(이하 '적립금'이라 합니다)을 부여할 수 있으며, '적립금'의 부여 및 사용 등과 관련한 사항은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별 운영정책이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적립금'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현금과 1:1비율로 사용할 수 있으나 '회사'가 사용을 허가하지 않은 일부 상품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3. '적립금'의 소멸시효는 1년을 원칙으로 하되, '회사'가 사전에 기간을 정하여 지급하는 '적립금'은 사전에 고지된 기간으로 합니다. 

4. '적립금'(반품적립금은 제외) 소멸시효가 완성된 후에는, 월 단위로 소멸되며 '회사'는 '일반회원'의 '적립금' 소멸예정일이 포함된 달의 첫번째 날에 개인정보에 입력된 이메일 주소로 안내합니다. 다만, 회원정보에 이메일이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이메일이 발송되지 않으며 이에 대한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적립금'의 소멸시효가 완성되면, 발급 정보 등 관련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어 조회 및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6. '적립금'은 회원탈퇴시 소멸됩니다.

7. '적립금'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를 통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이득을 취하거나, 악의적인 상거래에 이용할 경우 '회사'는 해당 '적립금'의 지급을 중지 또는 회수 할 수 있습니다.

 

제26조(상품의 발송)

1. '판매회원'은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일반회원'과 약속한 기간 내에 이내에 상품을 발송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다만, '일반회원'이 이미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한 경우에는 그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판매회원'은 '일반회원'이 상품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협력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은 '일반회원'이 청약한 상품을 제공할 수 없게된 경우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일반회원'과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이 때 '일반회원'이 상품의 대금을 지불한 경우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 또는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4. '판매회원'이 상품을 발송한 경우, 즉시 발송일자, 관련 자료 업로드, 관련 자료 다운로드 링크 등 적절한 코드를 '전용화면'에 입력함으로써 이 사실을 '회사'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거래된 상품의 운송과 관련하여 '판매회원'와 '일반회원', 물류대행업체, 금융기관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7조(청약철회 등)

1. "판매자"가 위서클 서비스를 통해 판매한 상품과 관련하여 청약철회 등 환불에 관한 사항은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함이 없는 한 관련 법령 및 "판매자"가 상품 판매 시 설정한 판매조건에 따라 "판매자"의 책임으로 이행됨이 원칙입니다.

2. "구매자"는 "판매자"가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을 개시하기 전까지 구매한 상품 거래의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상품 거래는 즉시 취소됩니다. 

3. "판매자"가 상품 판매에 따른 용역의 제공을 개시한 이후의 청약철회 등 환불은 상품 정보에서 정한 판매조건에 따름이 원칙인바, "구매자"은 "판매자"

4. 가 상품 등록 시 설정한 청약철회 등 환불 관련 조건(청약철회 등 환불 제한 여부 포함)을 명확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5.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판매조건에 따라 일부 계약 해지 등 결제금액 일부 환불이 필요한 경우, "판매자"가 입력한 상품의 판매조건 또는 "구매자"와의 합의에 따라 산정된 환불금액 및 산정근거에 따라 처리됩니다.

6. "판매자"의 용역 제공이 완료된 경우 또는 용역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서 정한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는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7.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마감일/수업시간 미준수 등 상품 판매조건에 따른 용역의 제공이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 용역의 제공이 개시되었더라도 상품 결제금액 전액에 대해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8.  회사에 상품 청약철회 등 환불과 관련하여 "구매자"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판매자"와 "구매자" 간 합의한 바에 따라 해결함을 원칙으로 하며, "판매자"는 "구매자"의 환불 요청이 있는 경우, 요청일 기준 7영업일 이내에 응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른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관련 법령상 회사의 책임이 인정되는 경우 또는 회사의 고의 과실이 있는 경우가 아닌 한 회사는 청약철회 등 환불 문제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판매대금의 정산 및 지급)

1. '일반회원'이 상품을 수령한 후 구매의사를 확정하면, 지체없이 '구매자 전용화면'에서 구매확정 의사를 표시(이하 '구매확정'이라 합니다)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령 후 7일 이내에 '구매확정'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그 익일부터 '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구매확정'으로 처리되면 '회사'는 즉시 '판매회원'에게 대금을 지급하며, 이 후 발생하는 환불, 교환, 수리 등의 절차는 '일반회원'과 '판매회원'이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3. '판매회원'의 출금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접수일 기준 7영업일 내에 등록된 계좌로 대금을 송금합니다.

4. '회사'는 당 월 구매확정 된 상품의 판매대금에 대하여 수수료 및 세금계산서를 익월 10까지 일괄 발행합니다.

5. '회사'는 '판매회원'에게 상품의 거래내역, 서비스 이용료 부과 내역, 세금계산서 발행 신청 내역 등을 '전용화면'을 통하여 제공합니다. 

 

제29조(대금의 정산 유보)

1. '회사'는 '판매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을 대금 정산 시 공제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이 종료된 날로부터 '판매회원'이 판매한 상품과 관련된 절차를 완료하였음이 확인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장기간 발송이 지연된 구매건에 대하여 향후 '일반회원'의 환불, 청약철회에 대비하여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판매회원'이 법원 결정에 따라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추심명령 등을 받은 경우, 동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법률의 규정 또는 '판매회원'의 본 약관 위반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전용화면'을 통하여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30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1.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된 모든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쇼핑몰'에게 지식재산권이 있는 정보를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 이용후기 등 콘텐츠(이하 '콘텐츠')의 저작권은 해당 '콘텐츠'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제31조(비밀유지)

1. 본 약관의 당사자는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취득한 개인정보,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판매회원'은 판매를 통해 얻은 고객정보를 이용하여, '회사'를 통하지 않고 고객에게 접촉하거나 직거래를 유도 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판매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의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본 조의 비밀유지 의무는 본 약관에 의한 계약관계가 종료된 이후에도 1년간 존속합니다.

 

제32조(면책규정)

1. '회사'가 '판매회원'과 '일반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Marketplace) 및 기타 부가 정보를 제공하는데 불과하므로, '오픈마켓'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판매회원'과 '일반회원' 상호간의 거래에 대하여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오픈마켓'를 통하여 거래되는 상품의 하자, 상품정보 상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일반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제조물책임 포함)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가 제공한 링크로 연결된 제휴사이트(이하 '제휴사이트'라 합니다)는 '회사'와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제휴사이트'와 '이용자'사이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3조(분쟁의 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없이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 소재지를 관할 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34조(우수판매자 우대제도)

'회사'는 '판매자'의 판매활동 및 구매자 만족도를 평가하여 '우수 판매자'를 선정하고 우대할 수 있습니다. '우수 판매자' 우대 정책의 구체적인 내용은 판매자 '전용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제35조(우수판매자 우대제도)

'회사'는 '판매자'의 판매활동 및 구매자 만족도를 평가하여 우수한 판매자('우수 파트너')로 선정하고 우대할 수 있습니다. '우수 파트너' 우대 정책의 구체적인 내용은 판매자 '전용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4.09.17.부터 적용합니다.